‘팀펄’ 2025년 호텔 릴레이 XR 팝업 시리즈 전개...소피텔 서울 벚꽃 시즌 ‘체리 드롭’ 성황리에 마무리... 그랜드 하얏트 인천 ‘키즈 비 키즈’로 이어가

예술과 계절이 머무는 호텔, 체험의 스토리를 팝업으로 확장...지난 4월 5-6일 체리 드롭(Cherry Drop) 행사의 성공을 시작으로, 국내 호텔 릴레이 XR 팝업 전시 전개 예정

안용호 기자 2025.04.11 17:54:04

2025 체리 드롭’ 현장 사진. 사진=팀펄

융합 예술 기업 ‘㈜팀펄(이하 ‘팀펄’)’이 호텔 릴레이 XR 팝업 시리즈를 전개한다.

 

이는 지난 4월 5일부터 5일까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&서비스드 레지던스(이하 ‘소피텔 서울’)에서 진행한 벚꽃 시즌 증강 현실(AR) 이벤트 ‘체리 드롭(Cherry Drop)’ 성과를 기반으로 기획됐다.

 

‘체리 드롭’은 벚꽃을 주제로 한 AR 게임과 럭키드로우, 스마트 벤딩머신 체험이 어우러진 복합 콘텐츠로, 이틀간 약 800명의 관객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.

 

2025 체리 드롭’ 현장 사진. 사진=팀펄

관객은 입장 시 제공된 QR 코스터를 통해 ‘벚꽃 먹기’ AR 게임을 체험하며 경품으로 벤딩머신을 통해 ‘랜덤 체리’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시스템을 경험했다. 이번 협업은 단순한 시즌 이벤트를 넘어 호텔 공간에 서사와 감각을 더하는 융합 예술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로 주목받았다.

 

<문화경제 안용호 기자>

맨 위로